오늘 Tufs
오늘 TUFS
특별 기능
도쿄 외국 크레이지 슬롯 교사
book
오늘 TUFS

대화 : 일반 역사 X 역사 교육

Tufs Featured

이전 일본 역사와 세계 역사를 결합한 "역사 포괄적"은 2022 년 4 월부터 고등학교의 새로운 강제 주제가되었습니다 2025 년부터 우리 대학은 "역사 포괄적, 세계 역사 탐사/일본 역사 탐사"를 소개합니다 고등학교에 "역사 포괄적"이 설립되면서 대학 역사 교육은 어떻게 변할 것인가? Shinohara Taku 부사장과 Onodera Takuya 부교수는 대화를 나 had습니다

[대화] 고등학교에서 "역사 포괄적"으로 대학 역사 교육이 어떻게 변할까요?

면접관

Shinohara Taku, 교육 부사장(이하 "Shinohara") : 1989 년 도쿄 대학 인문학 대학원에서 석사 프로그램을 완료했습니다 석사 학위 (문학) 그는 1993 년에 같은 박사 과정에서 탈락했다 2018 년 Karel University의 프라하 대학원 대학원 박사 (역사 및 체코 역사) 그의 전문 분야는 유럽 역사와 미국 역사입니다 도쿄 외교 크레이지 슬롯 대학교 외국 크레이지 슬롯 학부에서 강사로 일한 후 국제 크레이지 슬롯 대학원의 교수가되었습니다

Onodera Takuya, 국제 크레이지 슬롯 대학원 부교수(이하 "Onodera") : 2010 년 도쿄 대학 인문학 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마쳤습니다 박사 (문학) Showa Women 's University 인간 문화 학부에서 전임 강사로 일한 후 도쿄 외국 크레이지 슬롯 대학의 국제 크레이지 슬롯 대학원의 부교수가되었습니다 그의 전문 분야는 현대 독일 역사이며, 그의 최근 책은 "확인 : 나치도"좋은 일 "을 했습니까? (이와나미 샷 텐 (Iwanami Shoten)이 공동 저술)


Shinohara 부사장

Shinohara2022 년부터 "역사 장군"은 고등학교의 지리와 역사에 관한 주제로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대학은 2025 University 입학 선택 과정을 시작으로 개별 학업 능력 테스트에 "역사 포괄적"을 소개 할 것입니다 "일본 역사"와 "세계사"를 학습 한 한 가지는 대학의 역사 교육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대학에서 역사를 공부하는 의미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Onodera우리 대학에는 각 지역의 기본 역사를 배울 수있는 "지역 기본 사항"이라는 주제가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학생들이 역사를 공부하기 위해 등록하지 않았으며, 그들이 얼마나 느꼈는지 알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2023 년 봄 학기에 학생들에게 "지역 기본 사항"에서 "독일의 현대와 현대 역사"문제를 해결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독일 현대 역사를 공부하는 데 어떤 의미가 있다고 생각 하는가?"

Shinohara과제를 통해 학생들의 역사에 대한 관점을 가지고있는 적이 있습니까?

Onodera 부교수

Onodera간단히 말해서, 나는 역사의 결과에 관심이있는 사람들과 그 과정에 관심이있는 사람들 사이에 많은 차이가 있음을 알았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이민과 난민"이라는 주제를 선택한 사람들이 일본 시스템이 독일 난민 수락 시스템에 비해 불충분하다는 것에 대해 큰 논의를했다는 사실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독일은 또한 과거에 난민들을 부적절하게 받아들이고 있었고, 특정 시점에서 바뀌었기 때문에 역사에 대해 배우는 것이 배우는 것이 의미라고 생각하지만 결과만으로는 쉽게 살펴 보는 것 같습니다

Shinohara과거가 있고 지금은 있지만, 우리가 그렇게 많이보고있을 수는 없습니다 또는 아마도 우리는 과거의 역사를 인용하는 데 익숙하지 않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Onodera일본에서는 독일뿐만 아니라 외국의 역사를 느끼기가 어렵지만 실제로는 해외 경험을 공부하면 이것을 보완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 학생들은 역사를 공부하기에 좋은 환경에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Shinohara나는 동유럽을 전문으로하지만 일본에서는 민족적 갈등이 종종 강조되고 이국적인 지역입니다 그러나 동유럽의 역사에 대해 배우는 것은 결코 "비정상적인 다른 사람들"을 아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우리는 그것이 우리의 발 (일본)에서보기 어려운 것을 인식하는 능력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Onodera동의합니다 외국의 역사는 "거울"이며, 나는 그것이 약간 왜곡 된 거울 인 거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나라의 역사를 우리 사회와 비교 함으로써만 우리는 우리 자신을 반영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거울이 없으면 자신을 볼 수 없습니다 그렇게 생각할 때 학습 역사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Shinohara대학에서 역사를 공부하는 데 필요한 기술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Onodera이것은 우리 대학에 관한 것이지만 외국어를 철저히 배우고 있기 때문에 외국어 자료로 사용할 수있는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본 필터를 통과하면 때때로 틀에 박힌 정보 만 얻습니다

Shinohara번역 과정에서 단어의 의미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단어가 갑자기 사용되지 않거나 역사의 국경에 나타날 수 있으며, 단어로 가득 찬 역사적 단어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이해는 학습 역사에도 필요합니다

Onodera크레이지 슬롯원들 사이에는 윤리와 감정을 역사로 가져 오는 것에 대한 논쟁이 있지만, 나치주의를 크레이지 슬롯하기 위해 "나치가 끔찍한 일을 해왔다"는 근본적인 감정이없는 사람들에게는 무섭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또한 "시간의 가치 때문에"라고 말하지만, 역사 학문 분야의 중요한 부분은 토론을 차단하지 않아야합니다

Shinohara맞습니다 "역사 장군"은 암기에 대한 사전 초점보다는 토론과 사고에 중점을 둡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나는 당신이 학습 역사의 기본 지점에서 생각하기를 바랍니다

(도쿄 외교 크레이지 슬롯 통합 보고서 2023)

시험을 치르는 모든 학생들에게

2022 년 4 월부터 "역사 장군"은 고등학교에 필요한 과정이되었습니다

"역사 장군"은 전통적인 "세계 역사"와 "일본 역사"와 두 가지 방식으로 배운 "일본 역사"와 크게 다릅니다 하나는 일본과 외국 역사의 구별을 제거했으며, 이것은 현대 교육 시스템이 메이 지 시대에 시작된 이래로 중등 교육 (중학교 및 고등학교)의 첫 번째 시도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대학 역사 부서는 여전히 "일본 역사", "서구 역사"및 "동양 역사"범주에서 크레이지 슬롯와 교육을 수행합니다 "역사 포괄적"에서 우리는 주제에 따라 전 세계의 역사적 문제를 동시에 고려하며, 이는 일본과 우리가 살고 배우는 세계 간의 연결을 고려할 때 매우 중요합니다

다른 한 가지는 과거의 사건을 암기하기보다는 (많은 사람들이 역사를 "암기 주제"로 오해한다는 것), 자신과 역사의 관계, 현대 사회와 역사의 관계 또는 몇 가지 역사적 주제를 기반으로 역사에서 겪고있는 문제의 원천에 대한 생각에 중점을 둔다는 것입니다 교실에서의 학습을 통해, 주제는 학생들이 "역사의 의미에 대해 생각하는 것"과 "자신과 역사의 관계를 표현하는 것"과 같은 것을 연습하는 곳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우리 대학에서 우리는 역사뿐만 아니라 지역 크레이지 슬롯와 세계 언어 및 문화를 포함하여 인문학 및 사회 과학 분야의 광범위한 분야를 전공 할 수 있지만, "역사 포괄적"시도가 어떤 분야를 크레이지 슬롯 할 때 "역사 포괄적"시도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종류의 사고에 대한 응답으로, 우리 대학은 2025 년 일반 선택 예비 시험의 개별 학업 능력 시험의 주제로 "역사 포괄적 인 세계 역사 탐사/일본 역사 탐사"를 할당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우리는이 새로운 시험 주제의 이미지를 모든 후보자들과 공유하기위한 샘플 질문을 만들었습니다 시험 준비뿐만 아니라 이러한 샘플 질문을 통해 대학의 교육 철학에 대한 이해를 더욱 심화시킬 수 있다면 기뻐할 것입니다

샘플 질문

페이지 상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