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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fs슬롯 게임간 "현실을보고"마스터 코스 Nakagawa Mieko

외국 대학생과슬롯 게임터뷰

당신은 "시각 장애로 만들기위한 예술 감상 워크숍"에 대해 알고 있습니까? 이것은 맹인과 눈에 띄는 사람들이 주로 미술관과 대도시 지역의 학교에서 단어를 통해 예술 작품을 함께 즐길 수있는 워크샵입니다 이 활동은 우리 대학의 첫 번째 과정에서 독일 문학을 공부하고 노벨상을 수상한 작가 Elias Canetti에 대한 뛰어난 석사 논문을 제출 한 완전히 맹인 대학원생 인 Nakagawa Mieko에 의해 수행됩니다 나카가와는 우리 대학과 TAMA Academic Consortium (TAMA) 간의 파트너십 인 Tsuda University에서 학부 연구를 공부하고 있으며 올해 3 월 대학을 졸업 한 후 Tsuda Juku에서 다시 공부할 계획입니다
워크숍 활동은 우리에게 무엇을 묻습니까? 도쿄 외교 대학과 Tsuda University 가이 활동을 통해 협력 할 가능성이 있습니까? 우리는 또한 나카가와의 최고 감독자 인 야마구치 히로우키 교수이자 우리 대학의 언어 및 문화 학부장과 이야기했습니다

Nakagawa Mieko(이하 "Nakagawa-san")
Yamaguchi Hiroyuki, 언어 문화 학부 학장(이하 "Yamaguchi Sensei")
TUFS 작가슬롯 게임간(이하 "ht")

"시각 장애인을위한 예술 감상 워크숍"

Nakagawa Mieko

HT: 나카가와가 학교 밖에서 달리는 데 관여하는 "시각 장애가있는 사람들을위한 예술 감상 워크숍"은 무엇입니까?

Nakagawa-san: "시각 장애인으로 만들기위한 예술 감상 워크숍"은 시각 장애와 비 청부자가있는 사람들이 단어를 공유하고 예술을 함께 즐길 수있는 워크숍입니다 이 회사는 참가자가 작품을 통해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자유롭게 논의 할 수있는 감사 스타일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HT: 언제부터 활동 관리에 관여 했습니까?

Nakagawa-San: 2016 년 가을 에이 조직에 처음 참여했습니다 우리는 그룹이 보유한 워크숍에서 고객으로 참여했습니다 그 후 2017 년 7 월 직원으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HT: 워크숍에서 작품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보십니까?

Nakagawa-san:이 워크샵에서 여러 사람이 항상 작품을 볼 것입니다 이것은 그룹당 7-8 명의 고객과 2 명의 직원 (네비게이터)을 포함하는 일반적인 유형입니다 네비게이터는 가시적이고 소위 건강한 사람과 시각 장애가있는 직원 1 명을 짝을 이루어 청중을 일로 이끌고 있습니다 워크숍의 특징은 9-10 명이 한 작품을 둘러싸고 작업을 어떻게 보는지 말로 표현한다는 것입니다
워크숍에서는 "당신이 보는 것을 넣으십시오"와 "당신이 당신의 일에 대해 볼 수없는 것"을 말하도록 요청합니다 모든 사람이 언뜻보기에 볼 수있는 정보는 묘사 된 것의 색상, 모양 및 크기와 같은 "가시적"입니다 반면에 "Invisible"은 작업에서받은 인상과 협회에 대해 아무 말도하지 않고 공유 할 수없는 것입니다 각 고객과 네비게이터는이 두 가지에 대해 말로 이야기합니다

Nakagawa (오른쪽) 네비게이터로 워크숍에 참여

HT: 말로 "보이지 않는"공유의 중요성은 무엇입니까?

Nakagawa-San: 나는 그것을 보는 사람들조차도 그곳에 그려진 것을보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것에서 무언가를 감지하고, 물건을 기억하고, 모든 종류의 것들을 말로 소개함으로써, 당신은 작품을 더 깊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이 그것을 볼 수 있더라도, 나는 당신이 일반적으로 말로 표현하거나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부분을 벗어나지 않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2019 년 6 월, 나는 인간의 땅인 Narahara Kazutaka의 사진을 보았습니다 Green Island -Gunkanjima 이 영화는 학교 수영장에서 나가사키 주 구칸 지마 출신의 어린이들이 물을 흘린 물에 연주하는 것을 보여 주었다 사진 작가가 사진에서 가장 많은 것을 포착하기를 원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은 아이들이 연주하는 것이었고 수영장 외부에는 연립 건물이있었습니다 강화 된 콘크리트 건물이있는 구칸 지마의 현대 이미지에도 불구하고 일부 고객들은 일본의 전통적인 생활 방식이 어떻게 표시되는지 궁금했습니다 누군가가 "이 사진을 말로 표현하겠다"고 말하면 아무 말도하지 않을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의도적으로 그것들을 말로 표현하고 주요 초점에 대해 이야기하게함으로써 흥미로운 일이 일어날 때가 있습니다

HT:이 워크샵을 통해 맹인뿐만 아니라 볼 수있는 사람들 도이 작품을 더 깊이 읽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보통 일을 볼 때 인상과 인상을 "언어 화"하는 일을하지 않습니다

Nakagawa-san: 각 작업은 시청하는 데 20-30 분이 걸립니다 고객들은 종종 "이것은 내가 한 일에 너무 많은 시간을 보냈던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당신이 당신의 눈을 사용하는 방식과 눈을 알고있는 방법은 평소와 다르므로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일에 대한 인상을 말할 때, 나는 서로를 보는 사람들이 "멋진 말을해야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있을 때"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아르누보 같은 것입니다" 나는 어리석은 말을하는 것이 부끄러운 느낌이라고 생각하지 않으며, 그 일에 대해 이야기 할 기회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시각 장애가있는 것처럼 우리와 함께 볼 때, 우리는 멋진 말을하거나 멋진 말을하기 전에 묘사 된 것을 말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당신은 "여기에 붉은 꽃이 있습니다"와 같은 이야기를 시작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많은 고객들은 워크숍이 새로운 경험이라고 말합니다
반면에, 시청자가 볼 수없는 사람들에게 피상적 인 시각 정보 만 설명되는 장소가 되더라도 작품에서 느낄 수있는 긴급 성과 불편 함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적어도 나에게는 흥미롭지 않습니다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작품의 재미와 힘을 느낄 수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는 다양한 유형의 단어를 사용하여 이러한 "무려"를 말로 표현하고 "이 일이 실제로 어디에서 왔습니까?"에 대해 생각하고, 볼 수없는 모든 사람들에게 그들이 볼 수없고 볼 수없는 사람들에게 길을 잃는 것이 매우 즐겁습니다

워크숍 상태

워크숍 활동 및 대학과의 협력

HT: 미래에 대학과 협력 할 희망이 있습니까?

Nakagawa-San: 워크샵에서 우리가하는 일은 우리가 시각적으로 손상 될뿐만 아니라 미디어와 언어 자체와 같은 "무엇을 보는 것이 무엇입니까?", "사진, 그림 및 예술 작품은 무엇입니까?", "우리의 작품을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미술 교육, 시각 장애 교육 및 포괄적 인 교육에 대한이 워크숍에 관심을 보였지만 문화 연구 및 영화 연구와 같은 더 큰 틀을 통해 사람들이 우리의 활동에 관심이 있기를 바랍니다 학업이 다른 관점 에서이 활동에서하고있는 일을 분석하기 위해 기뻐할 것입니다

도쿄 외국 연구의 가능성 x Tsuda University

MR 야마구치: 현재 도쿄 외교 대학에서는이 워크숍의 활동과 직접 관련된 부분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Tsuda University는 워크샵과 연결될 수있는 활동이 있었습니까?

Nakagawa-san: Tsuda Juku에서 시각 장애가있는 학생들에 대한 지원 중 하나는 "비디오 설명"이었습니다 최근에 비디오는 종종 언어 및 문화 연구 수업에서 교육 자료로 사용됩니다 영어 청취 수업에서 사람들이 영어 영화 나 다큐멘터리를 보는 것을들을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영상을 볼 수 없었기 때문에 "청취 수업이기 때문에 영상을 볼 수 없다면 괜찮습니다"라고 생각했지만 친구는 "영어를 잘 이해할 수 없더라도 영상에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맹인 Nakagawa-San조차도 장면의 내용을 제대로 알아야합니다" 이것은 "비디오 설명"을 만들어 낸 방아쇠였습니다 지원 시스템에는 교사로부터 비디오 작업으로부터 데이터를 미리 받고 자원 봉사 학생들이 비디오를 보면서 비디오를 묘사하도록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워크숍 브로셔

처음에는 나 자신과 한 명의 자원 봉사 학생과 일대일 이었지만 우리 둘과 함께 장기를 오랫동안 계속 보는 것은 매우 어려웠습니다 그 사람은이 책이 노트북의 여러 원고를 준비하고 "이 문구를 멍청한 방식으로 설명 할 수 없으므로 어떻게 설명해야합니까?"라고 설명 할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또한 한 사람이 영화에 대해 몇 분 동안 제공 한 설명을 듣는 것이 비좁아졌습니다 당시 나는 이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을 때, 처음에는 미술 감상 워크숍을 시작했습니다 그곳에서 경험을 바탕으로 한 명의 학생 자원 봉사자가 아니라 약 3 명의 학생들과 함께 영화를보고 싶다고 제안했습니다 이것은 확실히 학생당 부담을 줄이고 나에게 정보의 양을 늘리는 장점이 있지만, 가장 흥미로운 점은 학생 자원 봉사자들이 영상을 묘사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단어를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나는 이야기, 의견, 이야기와 관련이 없지만 나에게 불가피한 요소에 대해 생각할 수 있었으며, 물론 학생들은 다른 견해를 생각해 냈으며, 이는 작품을 분석 할 때 유용했습니다 학생의 작은 실수는 일슬롯 게임상을 완전히 바꾸었고 모두가 큰 소리로 웃었습니다 이것은 "지원"의 프레임 워크에서 약간 벗어날 수 있지만, 이것은 비디오 작품을보고있는 대다수의 학생들과 더 유사한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우리는 워크샵에서 영감을 얻은 학교 축제 및 연구 그룹에서 다른 여러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Yamaguchi Sensei: 나카가와 씨는 도쿄 외교 대학과 Tsuda Juku가 그러한 워크숍 활동을 통해 함께 일할 가능성이 있습니까?

Nakagawa-san: 예를 들어, 비디오 작업을 사용하여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것이 흥미로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워크샵은 예술 작품뿐만 아니라 영화에도 시도되었습니다 한편, Tsuda Juku는 "비디오 설명"을 제공 할뿐만 아니라 시각 장애인을위한 오디오 가이드가있는 필름의 상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도쿄 외교 연구는 영화 연구를 전문으로하므로 영화 연구의 관점을 Tsuda Juku 시험에 포함시키는 공동 워크숍 및 시청 세션을 개최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 다른, 워크숍에서 내가 참여한 프로젝트 중 하나는 Nitobe Bunka Elementary 및 Junior High School의 과학 및 커뮤니케이션 클래스의 공동 프로젝트입니다 이것은 5 학년 어린이들이 일본의 신흥 과학 및 혁신 박물관에 갔고, 여러 전시회를 주제로 사용하여 평범한 워크샵을 개최하고 라디오 프로그램에 대한 경험을 편집하고 서로 발표 한 일련의 수업이었습니다 프로그램이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합하고 시각적으로 검토하는 경우 장애가있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틀을 뛰어 넘는 장애 학생들과 연구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도쿄 외교 대학에는 그러한 분석을 수행 할 문해력이있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들이 깨달을 수 있다면 흥미로울 것입니다

나는 점자 디스플레이 (Braille Information Terminal)를 사용한 논문에 대해 내 감독자 Yamaguchi 교수와 의사 소통 할 것입니다

아래 링크를 사용하여 "시각 장애가있는 사람과의 예술 감상 워크숍"에 대한 Facebook 페이지에 액세스 할 수 있으므로 살펴보십시오
https : //wwwfacebookcom/kanshows/

또한 웹에서 활동을 소개하는 짧은 만화에 액세스 할 수 있으므로 살펴보십시오
도쿄 사진 박물관 뉴스 스페셜 에디션 "Neiz"No 104 (스마트 폰 PDF 버전)
https : //topmuseumjp/contents/extra/nya-seyes_pdf/2019_08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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