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지마 요시미 부교수와의 인터뷰, "외국과 연결된 피망 슬롯 외부 어린이를 목표로하는"
실험실을 방문합시다!
저의 임무는 외국과 연결된 어린이를위한 피망 슬롯 부재를 줄이는 것입니다 이것은 작년 9 월에 대피망 슬롯에서 대학에 임명 된 대피망 슬롯로 임명 된 부교수 인 코지마 요시미 (Kojima Yoshimi)가 대학에 임명 된 것입니다 교육 분야의 사회학을 전문으로하는 코지마 교수는 일본 전역의 외국과 연결된 어린이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우리는 피망 슬롯 교수의 실험실을 방문하여 그의 눈에 대해 모든 사람들이 빛을 발휘하여 삶을 살도록 돕는 삶의 이론을 제공 할 것입니다
—— 헬로 오늘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협력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모든 것의 첫 번째, Kojima 교수의 현재 연구 분야와 관심있는 것에 대해 알려주십시오

나의 전문 분야는 교육 사회학입니다 우리는 외국과 관련된 어린이를위한 비 피망 슬롯 활동을 제거하기 위해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Junior College를 졸업 한 후, 나는 20 살 때 (1994) 초등피망 슬롯에 처음 도착했고, 베트남, 필리핀, 브라질 및 기타 장소로 이어지는 일상 생활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아이들을 만났습니다 당시 전자 사전과 같은 편리한 장치는 없었 으므로이 어린이들과 상호 작용하는 유일한 방법은 종이 사전을 사용하는 것이었지만 이에 대한 제한이 있습니다 때때로 나는 당신에게 "당신의 도시락을 가져 오라고"라고 말했지만 다음날 나는 빈 도시락을 가져 왔습니다
그 후, 나는 방과 후 어린이 집을 방문하여 직접 의사 소통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숙제와 소지품을 확인하십시오 우리가 여러 번 방문했을 때, 우리는 아이들이 스스로 일본에 오지 않았다는 사실과 일본에 사는 어려움과 같이 피망 슬롯에서 일상 생활에서 알 수없는 가족들이 직면 한 문제에 대해 처음 배웠습니다
예를 들어, 베트남과 연결된 아이들은 보트 사람들로 일본에 온 난민이었습니다 나는 TV 뉴스에서 그것에 대해 들었고 들었지만 지금 내 앞에 난민 아이가 있습니다 그것은 충격이었습니다 당시 언론은 Beto-Chan과 Dok-Chan에 대해보고했으며 고등피망 슬롯에서 이러한 종류의보고 및 학습을 통해 베트남 전쟁에 대해서만 알고있었습니다 내가 그에게 물었을 때 "베트 칸과 닥독을 알고 있습니까?
내가 볼 수있는 견해는 나와 아이들 사이에 다릅니다 정말 충격적이었습니다
집을 방문하여 내가 그들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여성) 그 당시 내가 가진 만남과 내가 할 수 없었을 때의 좌절은 현재 활동의 기원이었습니다

—— 그 후, 교사는 가르치는 일에서 은퇴하고 대학에서 재 등록했습니다
맞습니다 내가 선생님이었을 때, 나는 외국과 연결된 아이들을 만났고, 먼저 언어를 배워야한다고 느꼈습니다 언어와 문화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면이 아이들을 더 지원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일하는 동안 입학 시험을 공부하고 오사카 외국 연구 대학 (당시)에서 스페인 전공에 등록했습니다
나는 입학 시험을 다시 공부하기 시작했고 Great Hanshin-Awaji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캔자이에 가면 내가 할 수있는 일이있을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대학을 선택했습니다
대학에 다니는 동안 저는 1997 년부터 외국 피해자를 위해 고베에서 자원 봉사를 해왔습니다 그중에서도 내가 알아 차린 키워드는 "다국어"였습니다 나는 다양한 언어로 정보를 유포하는 것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직접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면 동정심의 수준이 다르고 할 수있는 일의 범위를 확장합니다 Easy Japanese에 대한 아이디어는 이시기부터 Kobe에 이미 존재했습니다
—— 해외 여행을 할 때 매우 기억에 남는 추억이 있습니까?
피망 슬롯에 다니는 동안 나는 주로 페루, 볼리비아, 브라질과 같은 남미에서 약 6 개월 동안 혼자 여행했습니다 당시 일본은 ODA에서 세계 최대의 투자자였습니다 교육도 특히 중요했습니다 당시 보편적 목표는 모든 사람들에게 슬로건 "EFA : Education for All을위한 기본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일본 정부가 여전히 일본 내에 사는 외국인을 강제 교육을받지 않는 것으로 취급한다는 모순입니다 국제 협력의 관점에서 일본을 보면 어떻게 될까요? 이를 염두에두고 대학원에가는 것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이것은 내가 고베에서 자원 봉사 할 때 나에게 큰 영향을 미쳤으며 피망 슬롯에 다니지 않은 피망 슬롯가 아닌 아이들을 만났습니다 외국 부모는 피망 슬롯에 다닐 의무가 없기 때문에 자녀가 피망 슬롯에 다닐 의무가없는 아이들이 피망 슬롯에 다닐 의무가 없다는 사실을 내 눈으로 보았 기 때문입니다 국가 정부 나 지방 정부는 피망 슬롯에 다니는 외국 어린이들의 실제 상황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다시 말해, 피망 슬롯에 다니지 않은 고베에서 만난 아이들은 사회에 의해 "보이지 않는"것입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이 아이들의 존재를 시각화하고 싶습니다! 그 후, 나는 일본의 반대편 인 볼리비아의 JICA 인턴쉽 (약 4 개월)에 참여했습니다

—— Covid-19 Pandemic에게, 외국과 연결된 어린이들을 지원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까?
이것이 평화 시간의 문제가 시각화 된 것입니다 2019 년에 정부는 처음으로 외국 어린이들이 피망 슬롯에가는 실제 상황을 배웠습니다 이것은 외국에 사는 약 12 만 명의 어린이 중 약 20,000 명이 피망 슬롯에 다니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다시 말해,이 코비드 -19 전염병의 한가운데에 20,000 명의 어린이의 "생명"이 어디에 있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브라질 피망 슬롯 및 일본의 국제 피망 슬롯와 같은 소위 외국 피망 슬롯 사이에 클러스터가 발생한다면 정부가 참석 한 사람과 위치를 즉시 이해할 수있는 시스템이 없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들은 그것이 "피망 슬롯"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피망 슬롯 건강 검진조차도 여전히 공공 자금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모든 어린이의 삶과 건강을 보호하는 방법? 코비드 포스트 -19 유행성을 염두에두고 외국 어린이의 피망 슬롯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시급합니다 전염병은 모든 국적 일 수 있습니다

—— 일반 대중들 사이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외국과 관련된 어린이들이 직면 한 도전에 관한 지원의 원을 넓히기 위해 어떻게해야합니까?
문제의 인식을 공유하기 위해 공통 언어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개발 도상국의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지역 사람들로부터 배운 것입니다 제가 대학원생이었을 때, 나는 과테말라와 볼리비아와 같은 라틴 아메리카 국가의 Jica 장기 연수생 (3 년)의 연구 조교였습니다 그들 (여성)을 만나고 나서, 나는 일본이 실제로 ODA를 지원하는 것을 볼 수있는 기회를 가졌다 내가 가르친 것은 "그냥 '나는 곤경에 빠졌다'또는 '어렵다!' 위치, 문화 및 언어가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지는 않습니다 "
그래서 저는 당시 총 인구의 약 4,000 명의 외국 거주자가 약 10 만 명의 외국 거주자를 보유한 마을 인 Kani City로 이사했으며 실제 상황 (2003 년부터 2004 년까지 2 년)에 대한 조사를 수행했습니다 이것은 피망 슬롯에 다니지 않는 어린이의 현실을 시각화하는 것입니다 정부 및 NPO와 협력하여 우리는 카니 시티에 사는 모든 피망 슬롯 연령 외국 어린이의 집을 방문하여 피망 슬롯에 다니지 않은 어린이들의 현실을 알아 냈습니다 그리고 왜 피망 슬롯에 가지 않았습니까? 우리는이 현실에 대해 아이들과 부모의 목소리를 사회에 전달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카니 시티는 2005 년 비 피망 슬롯 출석을 목표로 노력을 시작했습니다 나는 최초의 외국 학생 코디네이터로 선정되었으며 카니 시티 교육위원회에서 일했습니다 카니 시티 (Kani City)는 현재 전국적으로 외국과 관련된 어린이 교육의 주요 지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Great Hanshin-Awaji 지진 이후 고베에서 자원 봉사 활동에 참여했을 때였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가진 자원 봉사자들은 그곳에서 활동적 이었지만 그중에는 언어 능력이 높은 자원 봉사자가 필요했습니다 이것은 내가 외국 거주자와 직접 상호 작용하고 문제 해결에 대한 요구를 이해하고 필요한 구체적인 지원을 제공 할 수있는 핵심 인물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외국 거주자의 모국어로 의사 소통을 할 수있게되면 그 사람의 마음과 직접 접촉하게됩니다
현재 상황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상대방의 입장을 그들에게 전달하는 언어로 상상하고 의사 소통합니다 당신의 생각과 열정을 견고하게 넣으십시오 나는 조금씩이 일을함으로써 이제 같은 열망으로 전국에 동료 친구를 창조했습니다

—— 심포지엄은 앞으로 7 월 10 일에 개최 될 예정입니다
예! 온라인으로 개최됩니다 (이벤트 정보가 여기에 있습니다)
심포지엄은 세 부분으로 개최됩니다 1 부는 학생들의 강의가 될 것이며, 2 부는 외국 학생들의 대화 세션이 될 것이며, 3 부는 전문가들과의 패널 토론이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특히 2 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도쿄 외교 대학의 3 명의 현재 학생들 또는 대학을 졸업 한 후 다른 대학의 대학원에 진학하고 다른 대학과 연결된 학생들이 무대에 올 것입니다
나는 도쿄 외교 대학에 도착하여 외국과 연결된 많은 학생들을 만나게되어 매우 기쁩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이 너무 빨리 가능해 졌다는 것이 매우 기쁩니다 각 학생은 자신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을 극복했습니다 단지 그것이 나를 울게한다고 상상합니다! 도쿄 외교 대피망 슬롯의 많은 학생들 중 이번에는 세 명의 학생 만 소개했습니다 나는 심지어 내 이야기를 단축 할 수도있다 (웃음)
응용 프로그램이 필요하지만 대중에게 공개됩니다 심포지엄을 통해, 우리는 일본 사회의 외국인 연결된 어린이들이 직면 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탐구하고 있으며, 이는 다국어 및 다문화가되고 있습니다
——----- 학생들에게 메시지를 전 해주세요
당신이 가능한 한 당신의 대학을 "탐구"하기를 바랍니다 삶의 방식에 대한 정당한 대답은 없으며, 각 개인은 많은 삶의 방식을 달성 할 수있는 독특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대학이 탐험하기에 희망적인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자신의 상상력과 견고한 아이디어를 가진 젊은이들을 추천합니다! 나는 당신이 느끼는 직관을 소중히 여기기를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의 눈에 대해 지나치게 걱정하거나 할 수 없다고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게! 그렇게 생각되면 먼저 행동을 취하십시오 독서도 좋을 것입니다 자원 봉사 활동에 참여하거나 이전에 관심이없는 분야에서 수업을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만나"하는 사람들의 목소리를주의 깊게 들어보십시오 당신이주의 깊게 듣는다면, 당신은 전에 상상하지 못한 목소리를 듣고 세상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합니다 내 자신의 경험에서, 나는 당신이 배운 것을 소중히 할 때 자연스럽게 당신이해야 할 일과 당신이 가져야 할 길을보기 시작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내가 고등피망 슬롯에있을 때, 나는 오늘 내가 어떤 모습인지 전혀 몰랐다 나는 그것이 내 고등피망 슬롯 반 친구들과 부모님들에게도 동일하다고 생각합니다 (웃음)
—— 오늘 감사합니다
인터뷰 후
나는 실험실을 처음 방문하는 것에 대해 매우 긴장했지만 Kojima 교수의 따뜻하고 상쾌한 성격 덕분에 훌륭한 경험이었습니다
나는 언제 "미션"을 발견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것은 불안하지만, 성취 될 수있는 임무의 가능성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넓습니다! 나는 그것을 깨닫기 위해 만들어졌다
또한,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무언가를 할 수있을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인터뷰를 마친 후 집으로가는 길에 조금 더 가벼워졌습니다 나는 계속해서 열정적이며 내 인생과 미래에 실현할 수있는 다양한 만남에 대해 감사합니다
Kojima 교수와 모든 홍보 직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면접관 : 학생보고 팀 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