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실에서 다시 대학원으로 돌아 가기 - 박사 과정 인 Iwama Yukina와의 인크레이지 슬롯
외국 대학생과의 인크레이지 슬롯

업무 환경, 기술 갱신 및 고령화 인구의 변화에 대한 응답으로 "재조사", "평생 학습"및 "연락"과 같은 테마가 더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TUFS가 오늘이 주제에 대한 업무 경험을 가진 대학원생들과 인크레이지 슬롯를하고 그들의 경험에 대해들을 수있는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이 인크레이지 슬롯에서 나를 도와 준 사람은 2 학년 박사 과정 학생 인 Iwama Yukina였습니다 Iwama는 2018 년 우리 대학에서 석사 과정을 마쳤습니다 그 후, 저는 대학 자원실로 일했고 2024 년 4 월에 박사 과정에 등록했습니다 우리는 그가 대학원으로 돌아온 이유와 지금까지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 할 것입니다
면담 자
Hoshino Kana (Hoshino Kana, 국제 연구 대학원에서 2 학년 석사 프로그램)
-오늘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바로 당신의 배경에 대해 물어보고 싶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우선, 나는 도쿄 외교 대학이 아니라 다른 대학의 서한 교수진 역사학과를 졸업했습니다 나는 4 년 동안 교수진에 참석했고, 거기에서 큐레이터로 자격을 갖추 었습니다 그 후, 나는 즉시 도쿄 외교 대학에서 석사 과정에 갔다 석사 과정에서 저는 현대와 현대 독일 및 유럽 역사를 전문으로하는 Yasuo Soma 교수 [1] 교수였습니다 석사 논문은 2018 년 3 월에 완료된 Weimar 독일 청소년 복지 및 노동자 청소년 운동이었습니다 그 후, 그는 Toho University의 재료실의 소스로 일했으며 2023 년 4 월부터 대학에서 연구 학생으로 1 년을 보냈으며 작년 4 월부터 박사 과정에 등록했습니다
[1] SOMA YASUO : 도쿄 외교 대학교 명예 교수 그의 전문 분야에는 현대와 현대 독일 및 유럽 역사뿐만 아니라 노동자 문화와 운동의 역사가 포함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으로, 현재 연구 주제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저는 현재 Onodera Takuya 교수의 세미나와 제휴하고 있으며, 저의 연구 주제는 Weimar 시대와 청소년 복지 기간 동안 독일의 여성 의사 사이의 관계에 관한 것입니다 그녀는 여성 의사이지만, 국제 의사의 국제 의사 네트워크가 독일의 청소년 복지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바이마르 기간 동안 청소년 복지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처음에, 나는 2012 년 12 월에 발표 된 Asahi Shimbun의 사설에서 Weimar 시대에 독일에 관심을 갖게되었습니다 사설은 베를린에서 독일의 독일 번데지의 회고 전시회를 소개했으며, Weimar 시대에 독일의 상황을 읽었을 때 일본의 상황과 정치와 비슷한 일을했을 때, 일본의 상황과 비슷한 일을했을 때 일본의 상황을 읽었을 때 일본의 상황과 비슷한 일을 읽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나는 독일의 바이마르 시대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내가 어디에 있었는지"복지에 관심을 갖게 된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제 1 차 세계 대전 중에 독일에서 사망 했으므로 다음 세대를 이끌고있는 젊은이들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 바이마르 시대에는 젊은이들의 복지가 확대되었습니다 그러나 대공황의 영향과 청소년 복지 자금의 감소와 같은 시대의 자비에 시대의 측면이있었습니다
최근 여성 의사는 청소년 복지 관리자의 역할을 수행 한 사람들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내 주인의 논문에서 나는 이전 연구에 따라 남성 의사를 지명했습니다 내 마음에는 "이 시대의 의사가 남자라는 것이"마음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나는 왜 내가 여성 의사를 치료하지 않았는지 궁금해하는 것을 정말 후회했다 이렇게하면서 나는 "일본 여성 의사의 역사"에서 일하기 시작했고 "나는 여성 의사들도 공부하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생각하기 시작했다
-"History X Natural Science"와 같은 주제에 관심이 있습니다
맞습니다 소위 "교양"인 사람들에게는 과학 분야가 약간 장애물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개인적으로 의학에 대한 세부 사항을보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되었지만 의료 및 사회사를 다루는 것이 편하지 않은 것 중 하나는 Niigata Prefectural Natural Science Museum입니다 근처에 가기가 쉬웠으므로 자연 과학에 노출되었습니다
나는 또한 대학 계약 고등학교에 다니고 문학 과학의 명확한 선택이 없었던 큰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선택 계급에서도 나는 "당신이하는 일이 무엇이든"과학 주제를 폐쇄하지 않고 올 수있었습니다
그리고 또한 학부 시절에 내가 다녔던 대학은 매우 일찍 여성을위한 자연 과학을 가르치기 시작한 대학이었습니다 그러한 여성을위한 자연 과학 교육의 역사는 고등학교에서 가르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그가 소위 "교양"사람들보다 자연 과학에 더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성인으로도 즐길 수있는 장소 (2022)
-그 경험은 또한 연구 주제로 이어졌습니다 다음으로, 박사 과정에 들어간 이유에 대해 알려주십시오
저는 2 학년 학부생 이후 석사 학위에 갈 생각을했지만 박사 과정에 갈지 전혀 몰랐습니다 실제로 박사 과정에서 선배를 보면서 마스터 프로그램에 들어갔을 때에도 나는 그것이 정말로 어려웠고 그것이 불만족스러운 태도로 향하고있는 곳이라고 정직하게 느꼈습니다
그때부터 나는 "의사가되고 싶다"고 일하면서 일하러 가기에는 너무 늦지 않았다 저의 학부와 석사 학위 중에는 일하는 성인 입학 시험에 등록한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수업 밖에서 그들과 잘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나는 모든 종류의 이야기를 들으면서이 사람들의 학업 과목에 대한 진지한 태도를 보았고, "나이에 상관없이 계속 배울 수있는 훌륭한 성인"을 발견했습니다 이 경험에서, 나는 대학을 떠나는 것에 대한 저항이 없었던 것이 큰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박사 과정에 등록 할 명확한 아이디어가 아니라 일하는 동안 그렇게하기로 결정한 것 같습니다
-직장에서 무엇을하고 있었습니까?
저는 Toho University School Corporation의 NUDA Memorial Toho University Materials Room을 담당하는 사람으로 5 년간 근무했습니다 특정 작업 세부 사항에는 자료 수집 및 조직, 연구, 전시회 작성 및 참조가 포함됩니다 과학의 역사와 관련된 교수들은 참조에 이르렀으며 현재 연구 주제로 이어진 많은 직업이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나는이 과제를 스스로하고 있었기 때문에 자료를 수집하고 참고 문헌을 제공하고 여가 시간에 전시회를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내가 지금 느끼는 것과 비슷합니다 해야 할 일을하는 동안 다른 시간에 자신의 연구에 집중해야합니다 나는 그 당시의 바쁘게 견딜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5 년 동안 약 5 건의 특별 전시회를 담당했지만, 큐레이터 자격을 갖고 역사를 공부하는 클럽에서 유일한 사람 이었기 때문에 내 재량이 모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동료 검토와 같은 점검 기능이 없었기 때문에 정말 무섭습니다 나는 석사 학위에서 방금 졸업했을 때 그렇게하는 것이 괜찮은지 궁금했고, 전시회가 자기 중심이 될 것이라는 것이 정말 두려웠습니다 나는 여전히 미숙하다는 것을 깨달았으므로 더 많이 훈련해야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박사 과정에가는 것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특별한 전시회를 만들었을 때, 나는 마스터 논문의 내용과 연결되어 더욱 발전 할 수있는 관점을 얻을 수있었습니다 이것이 제가 대학원으로 돌아가고 싶었던 이유 중 하나였으며 일련의 과정처럼 느껴졌으며 모든 경험이 현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재 배우기"를 결정하기 전에 생각했던 것이 무엇이든 또는 결정을 내리는 것이 얼마나 어려웠습니까?
박사 과정에 가고 싶지만 저의 일을 즐깁니다 내 주변 사람들은 모두 훌륭한 사람들이었고, 내가했던 것처럼 계속 일할 가능성이있었습니다 내가 서구의 역사를 공부하는 동안, 그 입장은 좁은 문이었고, 나는이 일을 그만두면 다시는 같은 직업을 찾을 수 없을 것이므로 그만두기로 결정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이것에 대해 궁금해 할 때 일반 맥주 상점에서 선배들과 상담 할 것입니다 우리는 그곳에서 그분의 말을 듣고 있었고, 모두가 나를 밀어 내고 말했다 "당신은 그것을 원할 때해야합니다" 그리고 내 말을 듣는 모든 사람들은 계속 배우고있었습니다 나는 자격을 공부하고, 영어를 공부하고, 일하는 동안 훈련에 갔다 내가 "연락"이라고 말할 때, 그것은 모든 것이 재설정 된 것처럼 보이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나는 계속해서 그렇게했던 "심화 학습"표현이 좋은 생각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직장에서 5 년 동안 한 번 떨어진 후에도 회복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LOL)

내가 여기 오지 않았다면, 나는 지금있는 곳에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심화 학습"은 정말 훌륭한 표현입니다 그 후, 당신은 연구 학생으로 1 년을 보냈습니다
맞습니다 그러나 어려웠습니다 도움이되지 않았지만 그것에 대해 아무것도하는 독일어 내가 5 년 동안 완전히 잊어 버린 언어를 되 찾는 데 꽤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나는 종종 직장에서 독일어를 보았지만 문헌을 제대로 읽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2023 년 4 월부터 연구 학생으로서 "독일어를 되찾기위한 기간"을 만들 것을 요청 받았다 내가 마스터의 학생이었을 때 울면서 읽은 독일어를 잊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lol)

한 번의 여행에서 6 개의 박물관과 기념관을 방문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연구 학생 기간을 겪은 후에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세미나 학생들은 교사들로부터 엄격하고 따뜻한 지침을 제공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비슷한 지역 및 주제에 관심이있는 사람들과 함께 모여 자신의 테마를 진지하게 받아들입니다 매우 이상적이고 편안한 장소입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나는 주제에 초점을 맞춘 공간의 감사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대학 도서관을 사용할 수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의 직장은 과학 대학 이었으므로 역사에 관한 연구 책을 얻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들은 다른 대학에서 주문했고 공공 도서관을 산책했습니다 많은 시간과 돈이 걸렸습니다 우리 대학에서 대학원생들은 우리가 자료를 얻도록 도울 수 있으며 도서관 직원이 신속하게 대응하여 큰 도움이됩니다 이런 종류의 도서관 지원이 계속되기를 바랍니다
-라이브러리의 존재는 정말 중요하지 않습니까? 다음으로 미래에 무엇을하고 싶은지, 또는 미래의 목표가 있는지 알려 주시겠습니까?
먼저, 박사 학위 논문을 올바르게 제출해야합니다 또한 내 현재의 연구 주제는 종종 여성의 재료에 관한 것이지만 불행히도 "여성 재료"이기 때문에 폐기되는 많은 재료가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이 소유 한 자료가 버리지 않도록 소스 수집 단계에서 조심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우리는 연구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만들고 연구자 이외의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 가기를 희망합니다 나는 책을 출판하거나 전시회를 통해 전달하는 것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해외 공부, 자료 수집 및 논문 제시와 같이 한 번에 한 단계 씩 한 단계 씩 신중하게 일을 신중하게 가져 가고 싶습니다 나는 내가 가진 것을 사회에 돌려 줄 수있는 연구원이되고 싶다

대중에게 거의 개방되지 않았을 때, 우리는 특별한 카페에서 차를 마셨다 (2024)
-핀은 대학생이나 대중과 공유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까?
나는 모든 사람들이 "이 경험이 무엇인가?"궁금해 할 수 있다고 확신하지만, "선"으로 변하는 작은 "점"이라는 점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5 년이 지났지 만 일에서 태어나 현재를 통해 흐르는 많은 "점"이 많으므로 "우회와 우회를 많이하자"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낭비되지 않았습니다 나는 그것이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종종 "다시 배우고있다"고 말하지만, 일하는 성인은 놀랍게도 "계속 배우고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학이나 대학원에가는 한 가지 방법은 그것을 심화시키는 것입니다